삼성 4도어 냉장고 - 냉장고가 멈추지 않고 계속 가동이 됩니다.
냉장고가 계속 가동되는 원인 안내
냉장고는 냉기를 만들기 위해 돌아가는 팬이 3~4개 정도가 있으며 각 팬은 동시에 돌기도 하고 때론 각각 돌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쉬지 않고 돌아가는 것처럼 소리가 들리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 냉장고의 경우 수분케어 기능이 적용되어 냉장실 수분을 높게 유지하기 위해 냉장실의 냉각 팬을 쉬지 않고 돌려주는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하루 기준으로 약 20시간 이상 돌기도 합니다.
단, 냉동실 또는 냉장실의 온도에 문제가 있는 경우 온도 이상 여부에 대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냉장고는 내부에 찬 공기를 순환시켜 낮은 온도를 유지합니다.
내부가 꽉 차서 공간이 없거나 냉기가 나오는 곳을 용기가 막고 있으면 찬 공기가 순환하는데 방해가 됩니다.
내용물은 약 70% 정도만 채워 주시는 것이 좋고 찬 공기가 쉽게 순환될 수 있도록 내부를 정리해 주세요.
삼성 4도어 냉장고 - 칵테일 얼음과 일반 얼음 크기가 달라요.
칵테일 얼음과 일반 얼음 크기 안내
칵테일 얼음 : 43.4 * 52 * 20mm(W*D*H)
일반 얼음 : 19.4 * 51.3 * 20.6mm(W*D*H)
얼음 만드는 방법
1. 각 또는 조각 얼음을 선택합니다. 일정 시간이 경과하여 얼음이 만들어저 얼음 저장통에 담깁니다.
2. 디스펜서의 얼음 투출레버를 누릅니다.
(레버 1개로 물과 얼음 모두 사용하는 이중레버의 경우 얼음 레버인지 확인 후 누릅니다. )
정수(물) 레버 사용 방법
물 공급 레버를 누릅니다.
(레버 1개로 물과 얼음 모두 사용하는 이중레버의 경우 물 공급 레버인지 확인 후 누릅니다. )
얼음 및 정수(물) 같이 사용하기
일반 타입의 경우 물 레버와 얼음 레버 각각 누르면 됩니다.
(레버 1개로 물과 얼음 모두 사용하는 이중레버의 경우 물과 얼음을 모두 받으려면,얼음 레버(1)를 먼저 눌러 얼음을 받은 다음 유리컵을 아래로 내려 정수 디스펜서 레버를 눌러 물을 받으세요.)
얼음 그룻에 보관된 얼음 크키가 다른 원인 안내
자동 제빙기의 얼음 틀에 공급된 물의 양이 작아서 기존에 얼려진 얼음과 크기 차이가 나거나 또는 얼음의 보관된 시기에 따라 얼음 표면이 일부 증발하여 크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Tip
제빙기가 정상 동작하기 위한 수압은 약 1.41~8.79 kgf/cm² 입니다.
이는 종이컵에 물이 차는 시간으로 약 10초 이내 수준입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7